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거겠지?/지식정보

[구글] 구글 애드센스 용어

[구글] 구글 애드센스 용어




2018. 01. 16


저처럼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신 분이라면 용어가 

어려워서 찾아보기 마련인데 앱 기준 나열된 목록별로 

정리해 봤습니다.


예상 수입

예상되는 애드센스 수익 입니다. 단, 예상 수입에는 무효 클릭(부정클릭)된 수익도 포함 되어있기 때문에, 후에 최종 수입에서는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페이지뷰

보고서에서 페이지뷰는 사용자가 Google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집계됩니다. 이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의 수에 상관없이 페이지뷰 1회로 기록됩니다.

예를 들어, 광고 단위 3개가 있는 페이지를 두 번 조회한 경우 페이지뷰 2회로 기록됩니다.

 


노출수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사이트에 게재되면 노출 1회로 집계됩니다. 노출수는 광고를 게재한 광고 단위(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의 경우) 또는 검색어(검색 광고의 경우)의 수와 같습니다.

 


클릭수

글자 그대로 광고를 클릭한 횟수 입니다.

 


페이지 CTR

페이지 광고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입니다.

페이지 CTR = 클릭수/ 페이지 조회수

예를 들어 페이지 조회수가 250회이고 클릭이 2번 발생한 경우 CTR은 0.8%입니다. (2/250=0.8%)

 


노출 CTR

광고가 노출된 숫자당 클릭율로 보시면 됩니다. 페이지 한 장에 광고 한 개 있다면 노출CTR과 페이지CTR은 같겠죠?

 


CPC (광고 단가)

CPC(클릭당비용)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벌어들이는 금액입니다. 광고의 CPC는 전적으로 광고주가 정하는 것이며, 광고하는 제품에 따라 광고주가 클릭당 지불하려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페이지 RPM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페이지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0.15 / 25) * 1,000).

 


노출 RPM

1,000회 노출당 노출 수익(RPM)이란 1,000회 노출당 평균 수입을 말합니다.

Impression RPM = (Estimated earnings / Impressions) * 1000

 


그 외 용어들은 아래 고객센터 링크에 등록되어있습니다. 참고하세요.


https://support.google.com/adsense/topic/19363?hl=ko&ref_topic=3373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