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거겠지?/지식정보

[후기] IR 원격 제어 스마트 폰

[후기] IR 원격 제어 스마트 폰




2018. 06. 28 기준


드디어 왔습니다. ㅎㅎ


제가 갤럭시6엣지를 사용하다 노트8로 바꾸면서


제일 아쉬운점은 IR센서 리모컨이 없다는거죠...


간간히 밖에서 에어컨도 조절하고 좋았는데 ㅎㅎ


그래서


국내에서 찾고 찾다가 리모콘 잭으로 할수있는 잭(?)을 구매했죠


아 근데 안드로이드에서는 안되더라구요.


솔직히 되는지 안되는지 알수도 없고..


어디에 보아도 후기도 없고..


저처럼 관심가는 사람이 없나봐요 ㅜㅜ


그래서


중국으로 눈을돌려 알리익스프레스를 봤죵


링크는


https://ko.aliexpress.com 여기


근데 신기한게 정말많더라구요.


그리고 배송은 오래걸리지만 무료배송이라는거~


찾고찾다가 신기하게도 USB-C 타입 IR센서가 있더라구요


직구는 한번도 안해봤지만 용기내어 가입하고 작성해서


(블로그들 찾아보면 자세히 설명되어있어요


다음번에는 제가 작성해볼께요. ㅎㅎ)


배송을 했죠~


근데 무료배송이라그런지 14일이나 걸렸네요.


머랄까 잊고있으면 온다는 말들이 있던데


딱 그렇더라구요. ㅎㅎ


제품링크


링크는 위에 해놨어요.



ㅎㅎ 받자마자 찢어버렸어요 기다린 시간만큼



구성품은 딱 이래요.



보이시죠? USB-C 타입



국내에는 없는제품이라 눈이가네요.


설명서가 죄다 중국어와 영어인지라;;;;;


어렵게 어렵게 앱을 알아봤는데


ZAZA Remote 라는 앱을 사용하라고 되있네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iqiaa.remote : 링크


요기서 딱 받아주시고..


기대하면서 실행해본결과......


오 잘되네요. ㅋㅋㅋ


9,000원돈에 득템한것 같습니다.


국산꺼는 택배비 포함 15,000정도 구매했다가


안되서 친구줘버렸눈데;;;;


친구는 이어폰 마개로 쓴답니다. ㅎㅎ


앱을 실행하면서 자세하게 적진 못했지만


제품을 뜯자마자 기쁜마음에 글을올리면서 


자세한 설명은 올리지 못했네요.


시실 아이폰이 되는지 여부도 모르겠고


안드로이드 별로 호환성도 확인을 못해봐서 말씀을 못드리겠지만


전 노트8이라는거 ;;;;;


앱을통해서 등록한 방법 등등


다음번에 자세히 적도록 할께요.


전 이만.....좋은 금요일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