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거겠지?/지식정보

[네이버] 네이버 이스터에그

[네이버] 네이버 이스터에그



2018. 11. 21 기준


오늘은 네이버 이스터 에그에 대해 알아볼까요?

이스터 에그라는 말을 어떤분은 생소하실수도 있는데

저같은경우는 DVD타이틀을 한창 모았을때

이스터 에스 영상이 많았었거든요. 그때 처음 알게됐죠.

지금은 게임이나 프로그램에서 많이들 보실수 있을꺼예요.

일단 이스터 에그란?

'부활절 달걀'이라는 것으로 부활절 전날  예쁘게 색칠되어진 달걀을 

 부활절 토끼가 숨겨놓고 이것을 아이들이 찾는 풍습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이제 알겠죠??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네이버 이스터 에그라고도 하지만 유용한 기능이라고도 할수있어요!


1. 해외국가 또는 지역 + 시간

지역과 국가의 시차를 알수있습니다.

검색창에 [국가명 + 시간] 혹은 [지역명 + 시간]을 검색하시면 우리나라 시간과의 차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지점 ~ 지점, 대중교통 첫차 또는 막차시간

[지점에서 지점]을 입력하면 빠르게 검색할수 있는 팁이랍니다. 자동차, 대중교통 모두 지원해요.

그리고 [지하철역 또는 버스번호][첫차 또는 막차]


3. 문장, 단어를 국가별 언어로


원하는 [문장 또는 단어]를 입력하시고 [외국어] 이름을 함께 적으면 번역된 서비스를 이용하실수 있어요.

발음도 들어보실수 있어요.




3. 비슷한 영화, 영화추천

영화가 보고싶을때 생각나지 않을때 유용한 서비스네요.

[영화이름 같은 영화] 또는 [장르 영화영화를 입력해보세요.

비슷한 영화 추천과 장르추천을 통해 영화 리스트를 보실수 있어요.


4. 포기할까말까, 죽고싶다.

우리는 어떤 상황에서 포기할지 말지 고민하게 될때가 있는데 검색창에

[포기할까말까] 를 입력하면 포기하지 마세요 라고 결과가 나오네요

그리고 [죽고싶다]라고 검색창에 입력하면 당신은 소중한 사람입니다라는 그림과 함께

상담처 연락처가 뜨게되네요.


5. 노래방 + 이름 또는 제목, 심심할땐 "심심해"

노래방을 갔을때 노래방 책은 다 들고있고, 리모컨 또한 멀리 떨어져있어 노래검색하기 불편할때 딱입니다.

검색창에 [노래방]이라고 입력하신 후 이어서 [가수이름] 이나 [노래제목]을 검색해보세요. 근데 저는 노래방은 안좋아해서...

쓸일은 없어보이네요. ㅎㅎ

그리고 말그대로 출퇴근길이나 심심할때 검색창에 [심심해] 라고 검색해 보세요

가로세로 낱말 퀴즈가 나온답니다.


여기까지 포스팅 해봤어요.

또 좋은 정보가 있으면 포스팅 남길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