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자가 좋은건가??/Tool

[NOTEPAD++] Plugin Manager, Compare 설치 사용법

[NOTEPAD++] Plugin Manager, Compare 설치 사용법




2018. 02. 09 기준


개발 하실때 울트라에디트도 많이 쓰지만 저는 무료라서 


노트패드를 쓰는편이라서 오늘은 플러그인 사용법에 대해 


작성해 보려 합니다. 


이클립스 툴에서 마켓플레이스 아시죠??


그거처럼 선택해서 필요한 플러그인을 설치할수 있답니다. 


그럼 compare 비교 플러그인까지 설치해볼께요.


일단 NOTEPAD툴이 있어야겠죠??


없으시다면....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0218 (네이버자료실)


https://notepad-plus-plus.org (노트패드++)


두 곳중에 마음에 드시는데서 받으시면 됩니다. ㅎㅎ


일단 설치를 해보시면 아마 플러그인 메뉴에


Plugin Manager 라는 메뉴가 안보이실꺼예요.


그럼 먼자 F1을 누르시고 또는 메뉴에서 ? > Notepad++ 정보




그럼 그림처럼 버전과 함께 몇 비트 인지 나와있죠?


전 당연히 64bit 인줄알고 64bit Plugin Manager 을 설치했는데


에러가 나더라구요~


일단 확인하셨으면 Plugin Manager 설치해야겠죠?


그런데 별도로 다운받는곳이 없어 보이네요


Notepad++ 사이트에도 안올려져있고...


그래서 첨부자료에 올려놨어요. 


첨부파일을 올려놨는데 티스토리는 다운받는 기능이 없네요.


그래서 링크로 해놨어요.


32비트 - 여기


64비트 - 여기




이렇게 받으셔서 압축 푸시면


plugins, updater 두개 폴더가 보이실껀데


윈도우10 기준으로


C:\Program Files (x86)\Notepad++

여기 경로에 복사해서 붙여넣으세요.



그럼 이렇게 메뉴가 생기고 


Show Plugin Manager 선택이 가능하답니다.


선택해서 들어오면...





이런 화면이 나오면서 여러가지 플러그인들이 보이실꺼예요.


저는 미리 설치를 해서 Compare 플러그인이 안보이네요.


여하튼 체크해서 설치를 하게 되면 





이렇게 메뉴가 보이게 되고 소스 비교를 할수있는


Compare메뉴가 추가된답니다.


간단하죠??


유용하게 잘 쓰시길 바래요. ㅎㅎ